[유니티] 해상도 설정 Screen SetResolution

안녕하세요 Unitybeginner입니다.
이번글에는 해상도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은 그 제품마다 성능이 다르며 스크린 해상도 또한 다릅니다.

그러한 경우 어떠한 처리없이 한가지 제품을 타겟으로
앱을 만들고 각각의 제품에서 실행을 하게된다면

보여지는 이미지나 버튼의 크기는 제품마다 제각각으로 보여지게됩니다.

그런경우 UI크기나 이미지들을 리사이징 처리하여 제품의 해상도에 맞게 변환시켜주거나
Screen 클래스의 SetResolution 함수를 이용하여 해상도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SetResolution의 장점은 별다른 작업이 필요없이 
스크립트안의 Awake() 또는 Start() 에 아래와 같은 코드를 입력해주면됩니다
※ Scene 전환시에도 해당 스크립트를 포함한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합니다.


// SetResolution(int width, int height, bool fullscreen)
Screen.SetResolution(1280, 720, true);


위 코드를 적용시키면 A제품, B제품, C제품에서도 입력된 해상도 값으로 
화면이 전환됩니다.

하지만 이 기능도 제품에서 지원하지 않는 해상도인경우 가장 근접한 해상도로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해당기능을 사용할 경우 공통적으로 포함하고 있는 해상도를 이용하거나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는 제품을 제외시키는 방법 또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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