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f.Clamp 란
지정한 value 값이 Min / Max 값을 벗어나지 않게 제어하는 함수입니다.
ex) 카메라가 일정범위안에서만 자유롭게 이동
Mathf.Clamp Min, Max를 사용하면 이동범위 제한이 가능하기 때문에
카메라나 캐릭터 등 오브젝트가 불필요한 곳으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Mathf.Clamp Scri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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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ublic class CameraClamp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moveSpeed;
public float xMin, xMax, yMin, yMax;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0))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Input.GetAxis("Mouse X") * moveSpeed * Time.deltaTime, 0f,
Input.GetAxis("Mouse Y") * moveSpeed * Time.deltaTime);
}
float x = Mathf.Clamp(transform.position.x, xMin, yMax);
float z = Mathf.Clamp(transform.position.z, yMin, yMax);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 transform.position.y, z);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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