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라이프싸이클 Unity LifeCycle

안녕하세요 UnityBeginner입니다.
이번 글에선 유니티의 스크립트의 생명주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nitialization 영역

Awake : 이 함수는 항상 start 함수 이전에 호출되며 비활성화되어있는 오브젝트에선 활성화전까지 실행되지 않습니다. OnEnable : 비활성화 되어있던 오브젝트가 활성화 된경우 호출됩니다.


Editor 영역

Reset : 스크립트가 객체에 처음 연결될 때와 Reset 명령이 사용될 때 스크립트 속성을 초기화하기 위해 호출 됩니다.


Initialization 영역

Start : 오브젝트가 활성화 된경우 첫 번째 프레임 업데이트 전에 호출됩니다.


Physics 영역

FixedUpdate : 모든 물리 계산 및 업데이트는 FixedUpdate 직후에 발생합니다 .
OnTriggerXXX : 충돌체가 트리거일경우 발생되는 이벤트 함수.
OnCollisionXXX : 충돌체가 트리거가 아닌경우 발생되는 이벤트 함수
yield WaitForFixedUpdate


Input events 영역

OnMouseXXX : OnMouse Event 함수


Game logic 영역

Update :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입니다.
LateUpdate : Update 가 완료된 후 프레임 당 한 번 호출 됩니다.


Scene rendering 영역


Gizmo rendering 영역

OnDrawGizoms : OnDrawGizmos는 편집기에서 작업하는 동안에만 호출됨


GuI rendering 영역

OnGUI : OnGuI는 프레임 update당 여러 번 호출됩니다.


End of frame 영역

yiled WaitForEndOfFrame


Pausing 영역

OnApplicationPause : 일시 정지가 감지 된 프레임의 끝에서 호출됩니다.


Decommissioning 영역

OnApplicationQuit : 응용 프로그램이 종료되기 전에 모든 개체에서 호출됩니다 OnDisable : 이기능은 동작이 비활성화 될 때 호출됩니다. 
OnDestroy : 오브젝트가 존재하는 마지막 프레임 업데이트 후에 호출됩니다


생명주기는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한사이클이며 일부 내용은 생략되어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ExecutionOrde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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