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nity Resources.load

안녕하세요 UnityBeginner입니다.
이번 글에선 에셋폴더안에 저장된 리소스를 불러오는 
resources.load 의 기능에 대하여 간략하게 확인 보겠습니다.

resources load 는 예약폴더인 Resources 폴더안에 있는 
리소스를 불러와 제어하는 함수입니다.

씬뷰



버튼1은 기존에 있던 이미지에서 로드한 이미지로 변경하는 버튼 
버튼2는 프리팹을 불러와 오브젝트를 생성해주는 버튼입니다.

하이어라키 오브젝트 계층구조



스크립트 작성전에 예약폴더인 Resources를 반드시 생성해주고  
임의의 프리팹과 변경할 이미지를 Resources안에 옮겨줍니다.

스크립트


 1
 2
 3
 4
 5
 6
 7
 8
 9
10
11
public Image target;
    public Transform spawnPoint;

    public void OnButtonOneClick() {
        target.sprite = Resources.Load("Sprites/RedColor", typeof(Sprite)) as Sprite;
    }

    public void OnButtonTwoClick() {
        GameObject instance = Resources.Load("Prefabs/Enemy", typeof(GameObject)) as GameObject;
        Instantiate(instance, spawnPoint);
    }

버튼이 입력될 때 Resources.Load를 이용하여 프로젝트 내에 
다른 이미지로 로드하여 이미지를 변경하는 코드입니다.

결과확인


resource.load는 저장된 프리팹들을 불러오거나, 이미지들으르 변경하는 것 
이외에도 다양한 타입으로도 가능하며 다방면에 이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