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애플리케이션 제어 ApplicationController

안녕하세요 UnityBeginner입니다. 이번글에선 애플리케이션 제어하는 여러가지 함수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nApplicationFocus(bool focusState)

포커스가 벗어나면 호출되는 함수입니다. (ex) 화상키보드)
포커스가 기존화면이면 true를 기존화면이 아닌곳으로
포커스가 넘어가면 false를 반환합니다. 

※ 겜내에서도 포커스가 전환되는 용도에 사용하면 적합합니다.

OnApplicationPause(pasueState)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 의해 게임이 완전하게 또는
부분적으로 가려진다면 호출되는 함수입니다. ex) 홈 버튼, 전화 등
화면을 벗어나면 true, 게임화면에 있다면 false를 반환합니다.

※ 화면을 벗어날 때 게임을 정지시키는 소스를 해당함수 안에 표현하면 유용합니다.

Application.Quit()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 유니티 에디터 내에선 동작하지 않습니다.

Application.CancelQuit()

어플리케이션 종료를 취소합니다. ※ 게임 마지막에 스팰래시 화면을 보여줄 때 사용됩니다.

위와같이 application의 동작을 제어하는 여러가 함수들이 존재하며
더욱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해당링크를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Application.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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