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게임] SteamGame Faeria

이번 소개할 게임은 TCG장르 (Trading Card Game) Faeria를 소개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카드게임하면 하스스톤을 많이 접하게되며 하스스톤을 어느정도 즐긴 후
여러 다른 게임회사의 TCG장르를 하게되면 비슷하다는 느낌밖에 들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요번에 소개할 Faeria는 색다른 전투시스템이 절 이끌었고
개인적으로 PVP보다 PVE를 선호해서 그런부분이 더 후기를 남기게 된 이유입니다.



기본적인 PVP일반, 랭크전, 랜덤카드로 선택해 구성된 덱으로 PVP하는 판도라모드에 
대한 내용은 여러 TCG게임에서도 겹치는 부분으로 생략하겠습니다.

전투 장면을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해당게임은 지형을 활용하는 방식의 게임이며 다양한 PVE가 존재하여 보상이 풍부합니다.


매턴 가능 규칙
  • 카드 1장 드로우, 페어리 3개 획득
  • 각 오브 근처에 아군생물이 있는경우 페어리 추가 1개 획득
  • 지형건설(적색, 녹색, 황색, 청색, 중립),  카드 1장 드로우,  페어리 1개 획득 택1
카드 소환규칙
  • 카드비용은 페어리 또는 페어리, 지형점수를 모두를 요구한다.
  • 생물은 자신의 지형에서만 소환이가능하다

전략적 가능요소
  • 오브(페어리를 추가획득 할 수 있는 구조물을 선점하여 높은비용의 카드소환
  • 지형선점을 통한 소환으로 적 본체와의 거리 최소화 및 진로방해
  • 각 지형덱만의 특색있는 키워드를 활용한 전략구성 가능

PVE 요소

Faeria의 모험, 대전, 판도라, 퍼즐 4개의 모드가 존재합니다.


모험 모드는 다시 미션, 창공, 월드보스, 용의둥지 
4개의 모험이 존재하며 아래의 이미지는 미션모드입니다.  

다양한 PVE모드가 존재하므로 카드를 획득할 기회가 많아지고
무과금유저와 과금유저와의 갭을 줄일 수 있다는 부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일일퀘스트 이외의 보상들 항목이 우측에 표시됩니다.


창공모드는 창공에 퍼져있는 보스들과의 전투를 통해 승리시 경험치와 
아바타를 획득가능합니다.  그리고 1 : 1도 존재하지만 
친구를 초대하여 2 : 1로 보스를 함께 잡으실 수 있습니다. 



월드보스모드 자신의 개성있고 철두철미한 덱을 시험할공간이죠 
보상으로는 꾸미기 아이템인 오브를 제공합니다. 


용의둥지모드 용에게 도전하는 난이도가 상당하며 보상으로는
카드뒷면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Tcg장르는 난이도에 맞게 카드를 새롭게 짜고 도전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다른게임과 가장 차별점이 돋보이는 전투화면입니다.
카드소환을 하기위해선 마나


카드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 키워드

  • 선물 : 카드를 사용할 때 발동합니다.
  • 돌진 : 돌진뒤에 붙은 숫자만큼 직선으로 이동가능합니다.
  • 점프 : 장애물을 무시하고 타일 2칸이동이 가능하다
  • 질주 : 소환 직후 질주뒤에 붙은 숫자만큼 직선이동 가능
  • 도발 : 주변1타일의 모든 적이  자신이외에 공격을 방해함
  • 신속 : 소환 직후 이동, 공격, 페어리 수집가능
  • 유언 : 카드가 파괴 될 때 발동
  • 비행 : 바다 위로 이동가능
  • 죽음의손길 : 적에게 피해를 입힐 시 생물파괴, 건물, 신은 제외
  • 보호막 : 피해를 한벙 방해하는 효과
  • 생산 : 자신의 턴이 시작될 때 발동하는 효과
  • 발동 : 매턴 자신의 건물을 클릭하여 발동가능한 효과
  • 교전 : 적을 공격한 후 발동하는 효과
  • 수생 : 호수, 바다에서 이동가능
  • 원거리 : 일직선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이동 후 공격불가
  • 신성 : 모든 대상 지정에 면역
  • 포식 : 대상 생물을 포식, 파괴시 복원, 포식중복 불가
  • 야생 : 야생에 적혀있는 지형조건은 중립지형을 제외한 모든 지형조건에 해당된다.
  • 오염 : 적 진형에 이동한 경우 발동한다.


모든 부분을 리뷰드린것은 아니지만 제가 느꼈던 다른 TCG게임과의 차이점에 대한
간략하고 짤막한 게임리뷰였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읽어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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